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성북)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성북홍보 2015. 8. 10. 14:50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전국 경찰관들의 노력으로 날이 갈수록 학교폭력 피해 응답률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48,000명의 아이가 학교폭력으로 힘들어하고 있는데요.

학교폭력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학교 가기가 두렵고, 친구들이 무섭고,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가슴 한구석에 응어리진 마음을 풀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성북경찰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청소년과 학교전담경찰관(SPO)이 함께하는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입니다. 말 그대로, 청소년과 학교전담경찰관이 학교 주변이나 청소년 밀집지역, 공원,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지정하여 걸어서 동네 한 바퀴 순찰하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훨씬 더 효과적인 홍보활동이 예상되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
먼저, 효과적인 순찰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학교폭력은 물론 4대 사회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에 관한 사전내용을 설명해 주고 순찰방법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그럼 이제 홍보활동에 필요한 물품들을 챙겨 출발해볼까요??


출~발~ !!!!!
학교폭력 예방 어깨띠를 매고 성북에서 유동인구가 많기로 소문난 성신여자대학교 앞 하나로 거리부터 시작했습니다.


골목골목 하나도 놓치지 않고


주민들이 많은 정릉시장도 방문하였습니다.


무척이나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2시간 동안 걸어서 마을 곳곳을 돌아다닌 아이들을 보며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만큼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열정이 뛰어난 거겠죠?
열정이 뛰어난 우리 아이들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선물을 주기로 했는데요.
이 더운 날~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 ???!!!!!

쨔잔~~~


바로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이었습니다.
무척이나 좋아하던 아이들 ^^
열심히 홍보활동 한 후 먹는 아이스크림은 완전 꿀맛 >.<
아이들의 활기찬 에너지 덕분에 우리도 덩달아 힘이 납니다!
아이들과의 “동네 한 바퀴”는 앞으로도 쭈우우우우우욱~~~~~ 계속될 것입니다.
학교폭력에 ZERO(0%)가 되는 그 날까지
아자아자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