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광진) 우리의 골목길은 우리가 지킨다

광진홍보 2015. 7. 24. 13:28

우리의 골목길은 우리가 지킨다.
- 광진경찰서 우리동네 골목길 순찰대 -

 

 

  어두운 골목길을 지날 때면 오싹해지고 두려워지는 기분... 한번쯤 느껴보셨을 기분일 텐데요.

  최근 들어 강도・성폭행 등 주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강력범죄가 기승을 부리면서 길거리 내 안전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 역시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이처럼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욕구와 치안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경찰은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광진경찰서에서도 주민 여러분들의 치안에 대한 불안을 해소시키고 더욱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동네 주민과 경찰이 함께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지난 7월초 광진구 마을공원에서 400여명의 사람들로 북적거렸는데요. 

  바로 우리동네 골목길을 지키기 위한 발대식이 있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이야기가 있고 안전한 우리동네를 위해 범죄 없는 골목길, 잘 보이는 골목길, 깨끗한 골목길, 편안한 골목길을 만들 것을 다짐하며 우리동네는 우리가 지킨다는 굳은 의지로 다함께 힘을 모았습니다.

  우리동네 골목길 순찰대는 어둡고, 불안하며 범죄의 위협을 느끼는 골목길을 안전과 평온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민들이 마음 편히 다닐 수 있는 골목길로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순찰대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 목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 씩 조명이 어두워 범죄의 발생 위협이 있는 골목길을 집중 순찰한다고 합니다.

  광진구는 연립과 다세대 주택이 즐비해 골목길 역시 많은데요. 

  서울시 전체에서 2번째로 골목길이 많아 강력범죄가 발생하기 좋은 여건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골목길 우리가 지킨다!

  장맛비가 내리던 저녁, 악천후 속에서도 주민과 경찰이 함께 골목길 곳곳을 누비며 순찰하였는데요.

  파출소장의 관내 치안상황과 순찰위치 등 설명을 듣고 미리 준비된 순찰 조끼와 호루라기, 후레쉬봉을 들고 범죄예방을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우범지역을 자세히 살피고, 골목길 CCTV 비상벨, 공원화장실 비상벨 등 꼼꼼하게 점검했습니다.

  순찰에 참여한 주민 김 모(53, 여)씨는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 너무 기쁘고, 적극적으로 순찰에 참여하겠다."고 말하며 열심히 순찰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주민과 경찰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골목길 순찰은 주민이 안심하고 평온하게 살아가는 그날까지 쭈~~욱 계속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