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서초)서초경찰서, 메르스 예방 및 확산방지 대열 동참!!

서초홍보 2015. 6. 5. 16:25


6월4일 목요일 현재 5명이 추가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 확진판정을 받는 등 우리나라 전역이 메르스 때문에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 뉴스를 확인할 때마다 안 좋은 뉴스에 불안감은 더욱 배가 되고 있고요.. 


학교, 기업 등 자체적으로 확산방지를 위한 활동을 펼치는 가운데 서초경찰서에서도 지난 1일부터 메르스 감염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경찰서는 민원인들의 출입이 잦을 뿐만 아니라 경찰서에서 숙직하는 방범순찰대원들은 관내 치안상황 유지 및 교통정리를 위해 대외적 활동이 많고 휴가나 외출이 많아 경찰서 역시 질병 감염에 취약하다고 볼 수 있어 특별 예방활동을 펼치기로 결정한 것이었습니다.


제일 먼저 질병관리본부(www.cdc.go.kr) 홈페이지에서 메르스 안내자료와 예방수칙을 다운받아 경찰서 내부 곳곳 비치 및 홈페이지 게시하여 전 경찰관 및 방범순찰대원들이 공유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독려하였습니다.

과연 메르스가 어떤 종류의 전염병이고 어떤 방식으로 전염되는지, 어떻게 하면 예방·치료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였죠.

경찰관들과 의경들, 경찰서를 찾는 민원인들이 메르스에 대한 만연한 공포감으로 과잉반응하고 각종 괴담에 무서워하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두 번째로 손 세정제와 손소독기를 구매하여 식당, 사무실 복도 및 내부, 화장실 등등에 비치하여 수시로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메르스 예방의 가장 간단하고 효과 좋은 방법이 ‘손 씻기’라는 것, 모두들 알고 계시죠?

수시로 흐르는 물에 비누거품을 내어 손을 씻고 소독을 하시길 바랍니다!!

손 씻는 방법은 아래의 그림 참조^^


또한 지난 2일 화요일에는 서초구 보건소에 요청하여 식당과 화장실, 사무실 내부, 방범순찰대원 숙직실 특별 소독을 실시했었는데요, 돌아오는 13일에는 자체적으로 방역기관에 요청, 전면적으로 경찰서 건물 소독을 벌일 계획입니다. 


그리고 경찰서 유치장 역시 예외는 아니기에 유치장내에도 손 세척기와 체온측정기 비치, 유치인 입감 시 감염여부를 확실히 확인한 후 입감하고 감염의심이 있는 유치인의 경우에는 즉시 진료를 실시, 상부에 보고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아울러 매일 한 차례 이상 유치장 입감자들 대상 발열여부 실시하고 있고요.

서초경찰서의 모든 사람들과 근무하는 경찰관들, 내방하는 민원인들께서 불안해하지 않도록, 불미스러운 사건이 우리 서초경찰서에서는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의 노력과 적극적인 조치를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개인위생수칙 준수하여 더 이상의 메르스 감염 확산이 없도록..이 모든 공포와 두려움을 떨쳐 낼 수 있도록 동참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