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다목적 기동순찰대? What is that?

2014. 8. 29. 13:32

신속 출동! 빠른 대응! 순찰 강화! 

안전한 송파, "다목적 기동순찰대"가 만들겠습니다!!

 

식상한 멘트라고요? 우리는 다릅니다!!

 

경찰차 여러 대가 동시에 야간 거리를 순찰합니다.
시민들은 대규모 순찰 규모에 놀라기도 하지만 안전하다는 생각에 든든함을 더 느낍니다.

다목적 기동순찰대는 주로 치안 취약지역(Hot-Spot)에서 집중 순찰에 임하다가 중요범죄 발생 시 신속 출동하여 지역 경찰 순찰팀과 합동으로 초동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 송파구 방이동 소재 다목적 기동순찰대 개소식 장면 (김해경 송파경찰서장 참석) -

 

 

다목적 기동순찰대는 도심지역 순찰을 강화하기 위해 지구대와 파출소 외 별도 조직으로 경찰서에 배치되어 순찰 업무를 전담하는 순찰대입니다.
기존의 지구대•파출소 순찰팀과 구별되어 치안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된 제도로 12월 31일까지 시범운영 될 예정입니다.

서울지방경찰청에는 강남, 구로, 송파경찰서에서 개소되었고, 부산 남부서, 인천 서부서, 경기 부천원미·의정부서, 광주 서부서, 충남 천안서북서, 경남 김해중부서 등 총 10곳에서 운영됩니다.

 

- 송파서 기동순찰대원들과 함께 개소 기념,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하며 케이크 커팅 -

 


송파서 기동순찰대원은 총 50명으로 기존 송파서 소속 경찰관 34명과 신임 경찰관 16명으로 구성되어, 지역 경찰이 늘어남에 따라 민생 치안의 최전방에 있는 순찰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고로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순찰차 등의 장비와 대원들의 복지 상황을 체크하는 송파경찰서장

 

- 야간에 기동순찰대 순찰차들이 순찰을 돌고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든든하네요. -

 

여성안심구역 및 원룸, 다세대주택 밀집 지역 중심으로 권역 순찰에 나서고, 먹자골목과 유흥업소 밀집 지역에서는 순찰차 2-4대씩 집단 순찰하면서 집단폭력 및 성범죄 예방, 검거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순찰 외에도 주요 범죄 발생 시 신속 출동함으로써 민원에 발목이 잡혀있는 지역 경찰을 대신하여 초동조치에 임하게 되는데요,

 

지난 17일에는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내에서 금품을 훔치는 절도범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3~4분 만에 신속 출동하여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듬직한 다목적 기동순찰대 덕분에 송파의 밤은 오늘도 평온합니다.
송파경찰서 다목적 기동순찰대 파이팅!

 

 

 

 


10-24 18:05
서울경찰 SNS

서울경찰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eoulpolice@police.go.kr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