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동대문] 불후의 명작 - 비행방지를 위한 벽화그리기

동대문홍보 2014. 3. 28. 18:27




지난 3월 17~22일에 안전한 동대문 만들기 프로젝트 '불후의 명작 - 비행 방지를 위한 벽화그리기' 작업이 있었습니다.


벽화그리기 활동을 막연하게 생각만 해왔었는데요.  

서울시립대, 청량 정보고, 정암미용고 학생들과 함께 하다보니 생각보다 더 빠르게 추진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우리의 뜻에 흔쾌히 재능기부해준 서울시립대 학생들과 다크서클이 무릎 밑으로 내려올 정도의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벽화시안을 확정하였습니다.

환경개선이 필요한 비행장소는 서울시립대 환경조각학과 교수, 학생들과 사전답사를 다녀온 후 충분히 논의를 한 끝에,
우리의 멋진 프로젝트가 꽃 필 곳! 사가정로 13가길(전농동) 선정!!

선정된 장소는 전일중, 전농중학교 학생들이 통학에 주로 이용하는 골목이었습니다.

낙후된 건물, 가로등이 적게 설치된  환경으로 청소년들의 일탈이 잦을수 밖에 없는 여건임이

여실히 나타나 조속한 환경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건물주의 허락을 얻어 벽화그리기 캠페인 시작에 첫 붓을 들었습니다.

우리의 특급 도우미 청량정보고, 정암미용고 학생들의 힘을 합쳐 우선 기존 벽면에 있는 페인트를 깨끗이 제거 하는 작업 실시하였답니다.

페인트를 제거 하는 작업은 생각보다 쉬운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잠시만요... 우리애들 쉬었다 하실게요.도와줘

벽면에 흰색 페인트로 밑칠을 한 뒤 시안에 따라 노란색 바탕색을 덧칠했더니 칙칙하고 낡아 보이던 벽이 칠 하나로 이렇게 밝게 변했어요!!


배경색을 칠한 다음날 비가 내렸지만 다행이 페인트는 잘 말라 주어서 비가 그친 뒤 스케치 작업을 바로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그림이 그려졌을지 궁금하죠??


한참 벽화를 그리던 중 경찰서장님, 청소년육성회도 캠페인에 참여하여 응원해 주셨답니다..

참고로 케이블 방송사에서도 벽화그리기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취재나왔네요!!


많은 응원과 지원에 힘입은 벽화캠페인은 금방이라도 완선될 것 같았지만..

작업은 밤늦게 까지 이어졌답니다.. ㅠㅠ



벽화의 모습이 슬슬 보이죠...

생각보다 길어진 작업이었지만 동대문서 김기원 SPO가 코팅을 하는 것으로 벽화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드디어 공개 합니다!! 완성 벽화!!

전면은 건강한 청소년이 담배연기 등 유해물질과 싸우는 모습을, 측면은 청소년들의 밝고 희망기 가득한 동심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을 향한 동대문경찰의 관심과 사랑이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뜨거운 관심과 응원 계속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