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동대문) 휘경동, 그리고 휘경파출소를 소개합니다

동대문홍담 2024. 3. 6. 11:19

안녕하세요 서울동대문경찰서입니다

지난번에는 동대문경찰서의 총 11개 지역관서 중 동대문경찰서 바로 옆에 위치한 청량리파출소를 소개하였는데요,

이번에 살펴볼 곳은 휘경동의 휘경파출소입니다!

 

휘경동에 대해 아시나요?

배봉산 아래 조선 말 순조의 생모 수빈 박씨의 묘소인 휘경원이 있습니다.

휘경동은 바로 이 휘경원에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바로 옆 동네에는 대학교(경희대, 한국외국어대, 서울시립대)가

세 곳이나 있어 휘경동도 학생들을 찾아보기 쉬운 동네입니다.

 

 

 

 

휘경동의 치안을 책임지는 휘경파출소입니다.

늦은 밤 방문했는데도 환히 불이 켜져 있네요.

 

 

 

 

휘경파출소의 위치인데요, 주변으로 휘봉초등학교, 휘봉고등학교, 휘경공업고등학교, 휘경여자고등학교 등

학교가 많은 것이 눈에 띄네요.

 

휘경파출소 바로 옆에는 법무부 준법지원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그야말로 동대문 치안의 메카로 보아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휘경파출소 관내에는 봄꽃축제가 한창인 중랑천이 있습니다

2024. 3. 30.(토) ~ 3. 31.(일) 동대문구 봄꽃축제를 맞이해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도보순찰 중인 휘경파출소 순찰팀원들의 모습도 보이네요

 

밤낮 가릴 것 없이 주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힘쓰는 휘경파출소

그리고 동대문경찰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