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등 국제거래는 국가마다 법·제도, 관습 등의 차이로 인해 피해 발생 시 해결이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물품 구매의 경우 고가의 상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해외 사업자에게 국내법 적용이 곤란한 점이 있어
피해회복에 위험성이 높으니 신중한 구매 결정이 필요합니다.
최소한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을 통해 사기의심사이트 확인 및 피해예방정보를 확인한 뒤 구매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사이트 내 확인방법>
1. 사이트에서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을 검색한다
2. 사이트 내 '상담사례/피해예방정보'탭을 이용, 관련 내용을 확인한다.
그리고 본래 결제 금액과 다른 금액이 청구되는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한 후 이용내역에 이상이 있을 경우
해당 카드사에서 '해외이용 이의신청*'을 통해 이의제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해외이용 이의신청이란 부정거래가 발생하였거나 물품/서비스 미제공 또는 취소 미처리 등 문제 발생 시 해외이용 이의신청을 신청, 해당 카드사에서 대신 해외 카드사에 이의제기를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함.
뿐만 아니라 인터넷 주소창에 https:// 를 붙였을 때 자물쇠 모양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
암호화되어있지 않은 사이트이므로 이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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