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서초) 택시에 두고 내린 휴대폰, 어떻게 찾을까요?

서초홍보 2018. 9. 27. 18:21

 

친구들과 술한잔을 하고 나온 A씨, 즐거운 분위기에 취해 택시를 타고 귀가하던 길이었습니다.

집에 내리고 친구들에게 잘 들어갔냐는 문자를 보내려는 순간!

방금전까지 술집에서 가지고 있던 휴대폰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급히 112를 눌러보지만 찾을 수 있을지 없을지 알 수 없는 상황, A씨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와같은 상황은 직장인이던, 학생이던, 언제 어디서나 겪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정확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1. 택시에 카드를 찍고 내렸다면 티머니 고객센터(080-214-2992)로! (저장하세요!)

                                                                        <티머니 고객센터>

어플을 이용하여 호출한 택시의 경우 기사님 연락처를 받을 수 있으나

만일 그런 경우가 아닐 경우 위 티머니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탑승시간을 확인하면

위 고객센터에서 탑승 택시 기사님의 연락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골든타임이 가장 중요하니 휴대폰이 없다는 것을 발견한 순간 바로 전화하셔야 합니다!

 

특정이 되면 도난과 같은 범죄와 연관 시 수사관이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개인택시의 경우 1544-7771(서울시개인택시조합)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개인택시조합>

 

개인택시 조합을 통하여도 본인이 탑승한 택시를 카드번호 조회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3. 현금결제 등의 이유로 찾을 수 없다면 경찰청 LOST112(www.lost112.go.kr)를 방문하세요

 

경찰청 분실물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을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팁!

대부분의 휴대폰이 외형이 비슷하게 되어 있으므로 특정할 수 있는 배경사진, 케이스 뒷면 그림 등을

다른 카메라로 촬영 후에 PC에 저장해놓으면, 분실 시 경찰관이 더욱 쉽게 찾아드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패턴 모양 등으로 찾는 법도 있으나

아이폰의 경우 비밀번호를 수차례 입력 시 사용이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바탕화면, 케이스가 확보된 사진을 가지고 있는 것이 찾는데에 훨씬 수월합니다.

(실제로 경찰 관서에서 분실 휴대폰을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휴대폰인지 파악하지 못하여

 폐기처분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소중한 추억이 가득한 휴대폰, 분실된 것을 알고도 이를 찾지못해 난처한 상황을 대비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포스팅 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택시를 타고 내릴 때 한번 더 자리를 확인해 보는 습관! 항상 잊지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