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에 나도 모르는 내가 존재한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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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유출 피해사례
1. 스마트 폰을 통한 유출
해커가 휴대폰으로 스팸문자, QR코드 전송>링크클릭 > 해커명령수신 > 정보 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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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회적 이슈에 편승한 정보 탈취
00 보건소 입니다.
메르스 피해지원금을 지급해 드릴테니 개인정보를 알려주세요
전화수법
00은행입니다. 안심전환대출 예약해 드릴게요
대출심사 서류제출 부탁드립니다.
파밍수법
전화금융사기예방의 안내페이지를 이용,
가짜은행 사이트 등으로 유도 금융정보 등 탈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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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생활습관
1. 주기마다 비밀번호 변경 및 계정마다 다른 비밀번호 설정
최소 3개월 마다 변경! 영문, 숫자, 특수문자가 혼합된 비밀번호를 사용할 것!
2. 최신 보안 및 백신 프로그램 사용 주기적인 바이러스 검사!
pc가 랜섬웨어 ddos 등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중인 os와 주요 프로그램에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
3. 공용컴퓨터로 sns 등 이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 하기
오프라인에서도 개인정보 보호에 주의! 카드번호,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의 노출을 막을 수 있는 습관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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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내정보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로 개인정보 유출여부 확인하기!
1. pc또는 휴대전화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후 실명인증
2. 자신의 개인정보로 등록된 웹사이트 목록 확인
3. 본인이 개인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사이트 탈퇴신청 가능
e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를 통해 탈퇴 가능 또는 직접탈퇴, 불가능 여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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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에 정리해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주의사항 5가지!
1. 문자 안내사기
각종 사이트의 비밀번호는 다르게~ 최소 3개월 마다 변경
암호 숫자 특수문자가 혼합된 비밀번호를 사용할것
2. 인터넷 링크 사기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문자메세지의 인터넷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말고 바로 삭제할 것!
3. 직원사칭 사기
공공기관 금융당국 및 금융회사 직원을 사칭하여 카드 비밀번호 본인인증 코드(cvc)등 중요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절대 답변하지 말것
4. 즉시 신고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가 의심되면 즉시 경찰청(112) 금감원(1332) 금융회사 콜센터에 즉시 신고
5. 24시간 피해신고 센터
24시간 운영되는 피해신고센터에서도 개인정보 유출피해에 대응
피해신고센터(1588-8100/02-2211-55008/051-606-2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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