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강북) 경찰서에서 웬 상황극 … 홍보 효과 만점

강북홍보 2015. 5. 22. 16:25

경찰서에서 웬 상황극 … 홍보 효과 만점

 

  지난 15일 강북경찰서에 강당에서 보였던 짧은 연극이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올해 서울 경찰 역점 추진과제인 『우리 동네 치안불안 해소』를 위한 치안간담회 개최했습니다.

 일방적인 경찰활동만을 지역주민에게 알리는 차원을 넘어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신뢰받고 든든한 서울 경찰』이 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날 강북경찰서장을 위시한 경찰관들과 해당 지역 학교장, 동장 및 협력단체(생활안전연합회, 자율방범연합회, 시민경찰연합회)회원 그리고 지역주민 등 약 1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먼저 가수의 축하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지역관서장의 지역치안현황 및 중점추진정책 발표와 참석 주민 의견 수렴하고 이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질의 응답 시간>

  그리고 무엇보다도 직원들이 열연한 상황극은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허위‧장난신고 근절이라는 주제의 상황극을 통해 더욱 친근한 경찰 이미지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치안정책 홍보에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강북경찰서는 이번 치안간담회 개최를 통해 주민 여론 수렴, 눈높이치안 제공 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작년(2014년) 기준 전 세계 치안 순위에서 우리나라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물론 보이지 않은 곳에서 많은 사람이 노력하는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아름다운 결과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우리 경찰이 정말 잘하고 있다고 공치사하는 의미는 아닙니다만 여러분 충분히 자랑스러워해도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