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웹툰·영상·사진/웹툰·영상

경찰이 지켜주으~리!!(7화) 우리학교 학교전담 경찰관(SPO)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1. 14. 11:08

- 우리 학교 학교전담 경찰관 -

 

 

'학교폭력? 감히 내 새끼를? 어떤 놈이야!' 하는 생각이 들었다가,

'아…아빠 엄마가 경찰관이라 해도 내 자식이 피해자가 될 수 있구나…' 하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복잡 미묘한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 갔습니다.

당황하지 않고 이럴 때 일수록 침착하게, 아이가 상처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면서도 조급한 심경이 질문 속에서 금세 드러났나 봅니다.

"아들아, 아빠가 해결해주기보다는 학교마다 학교전담경찰관들이 있단다. 그분들이 학교폭력 전문가들이야…. 학교전담경찰관을 통해 해결해줄게!"라며, 학교전담경찰관, 학교폭력 유형, 대처방법 등 아이에게 열심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아이는 경찰인 아빠가 나서서 민수를 혼내줄 거라 생각했었나 봅니다. 학교폭력을 설명만 하는 저에게 실망한 것 같은 표정으로 "알았어요!"하며 방으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며칠

"오늘 이△△ 형사님이 우리 반에 오셔서 학교폭력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셨어요. 이제 학교폭력이 뭔지 제대로 알 것 같아요. 친구들 마음에 상처 주는 것도 학교폭력이고, 친구가 싫어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고…."

 

 

 

 

[출처: 교육과학기술부]

 

 

 

"아빠는 어렵게 이야기해 주셨잖아요. 근데 오늘 온 형사님은 아주 재밌고 쉽게 설명해 주셨어요. 아빠가 해준 설명보다 더 믿음이 갔어요."

학교전담경찰관의 역할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하루입니다.

서울 관악경찰서 신림지구대 김건회 경사의 사연을 만화로 제작하였습니다.

우리 학교 학교전담경찰관(SPO)을 소개합니다.

 

 

 

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아이에 입장에서 언제나 힘이 되어주는 학교전담경찰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