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남대문) 편의점범죄, 예방이 최선입니다!

남대문홍보 2014. 7. 31. 12:15

휴가철에는 현금을 많이 보관하고 있는 편의점을 대상으로 범죄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남대문경찰서 평로파출소에서는 휴가철 기간동안 편의점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발생이 예상되어 범죄예방 주간을 선정(7월28일~8월3일)하였습니다. 

이 기간동안 태평로파출소 순찰요원들은 편의점을 순찰하며 파출소에서 자체제작한 홍보전단을 부착하고, 편의점 근무자에게 범죄예방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홍보전단>

편의점 범죄 예방을 위해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전단의 내용을 한번 들여다볼까요?

첫째, 편의점 내부가 잘 보이도록 창문의 부착물을 제거하면 자연적 감시효과를 높일수 있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점퍼·야구모자를 눌러쓰고 얼굴을 가리는 등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 들어오는지 유심히 살핍니다.

셋째, 출입자의 얼굴이 촬영될수 있도록 CCTV카메라의 촬영 각도를 조절합니다.

넷째, 새벽시간에는 전화기를 바닥에 내려놓고 만일 강도가 위협을 하면 발로 건드려 '한달음시스템'을 작동시킵니다.

 

편의점 주인분께 홍보물을 전달하는 모습입니다.

사실 평소 잘 알고있는 내용이지만 범죄가 발생하기 전에는 그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는데요,

이렇게 한분한분 찾아가 안내를 함으로써 범죄예방방법을 다시한번 주의깊게 생각하게되고,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맞춤형 치안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태평로파출소 직원들의 뒷모습.

 참 늠름하고 믿음직스럽지 않나요?

남대문경찰서는 항상 주민과 함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