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강북) 청소년 경찰학교에 "아이돌"이 떴다^^

강북홍보 2014. 7. 1. 15:52

청소년 경찰학교에 아이돌이 떴다  

학교 폭력 예방 근절 홍보 활동을 위해 신예 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 블래스트가 청소년 경찰학교에 입교하였습니다.

강북 청소년 경찰학교 홍보대사 "블래스트" 

블래스트는 올해 정식데뷔를 앞두고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신인 아이돌 5인조 그룹으로 앞으로 강북구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청소년 경찰학교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청소년 경찰학교는 전국 최초 체험형 예방교육으로 2014년 서울지방경찰청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으며,

 

기존 주입식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수사관, 학교폭력 가·피해자 역할, 과학수사, 지역 경찰 체험(수갑 차기, 테이져 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업체험 개념을 도입, 참여 학생의 흥미를 유발하여 학교폭력 예방 효과를 높였습니다. 

청소년 경찰학교에 입교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학생용 참가신청서 및 학부모용 참가동의서를 학교전담경찰관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2. 가까운 지구대, 파출소와 경찰서 아동청소년계를 방문하셔서 신청서를 직접 작성해주셔도 됩니다.

주의할 점은 한번 운영될 시에 15~20명이 필요(혼자보다는 같은 반 친구들이 참가하면 더 기억에 남겠죠)하고, 희망하는 날짜가 있으시면 최소 2주 전에 신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강북경찰서 아동청소년계(900-0118)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