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 봄이왔나봄!!! 수서에서 따뜻한이야기 들려드릴게요~~!

2014. 3. 18. 17:02

  소년의 꿈, 수서경찰에서 이루다!!

  중산고등학교 1학년인 신현우 학생이 수서경찰서를 방문했습니다.고고

올해 17살인 현우(위 사진 우측)는 선천성 면역 결핍증(만성 육아종 질환, CGD)을 앓고 있습니다.

보통 7세에서 10세정도면 사망을 하고 많이 살아야 20세까지 밖에 못 산다는 선천성 면역 결핍증은 백혈구가 세균을 잡아먹지 못하므로 미세한 먼지, 작은 상처에도 몸의 면역체계가 대응하지 못하고 감염이 악화되어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 작은 상처로 감염된 세균도 몸은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이 환자들은 뛰다가 넘어질까 걷는 것도 조심스러운 상황인데요. 혹시라도 감기에 걸리게 되면 폐렴으로 까지 악화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희귀 난치성 질환으로 불리게 됩니다.

현우의 가정을 잠깐 소개하자면 현우는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 집에는 tv도 없습니다. 면역력이 약하여 사람이 많은 곳을 갈 수 없어 지루하고 답답해하는 현우를 위해 가족들 모두가 금요일 저녁이면 3천만원이 넘는 카라반을 가지고 전국일주를 합니다.

이 사연이 알려져서 tv에서도 주말마다 캠핑을 다니는 가족이라는 주제로 방송된 적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모범가족입니다.^^

어렸을 때 부터 경찰관이 너무나도 하고 싶었던 현우는 단체 활동을 할 수 없는 사정 때문에 경찰서를 견학을 갈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수서경찰이 현우의 꿈을 이루어 주었습니다!참잘했어요

먼저 112종합상황실을 들려 직접 112신고내용을 청취해보고 어떤 방식으로 처리가 되는지를 경험해보았습니다.

두 번째는 형사과를 방문했는데요. 형사아저씨가 직접 형사가 되려면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셨고, 실제 범인들을 어떻게 검거하는지도 알려주셨습니다. 

세 번째는 과학수사팀을 방문하여, 직접 지문도 검출해 보았습니다.

네 번째는 교통과를 방문하여 도로 교통센터의 cctv를 보고 교통상황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고, 순찰차를 타고 관내를 돌아보면서 직접 무전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짧은 시간이나마 현우와 같이 견학을 다니면서 현우의 입가에 미소가 번지는 모습을 보면서 수서경찰 모두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다행히 삼성의료원에서 세포이식 수술을 너무 잘 이겨냈고 잘 적응한 덕택에 현우는 현재 정상수치에 가까울 만큼 아주 아주 건강해졌답니다. ^^

다음번에도 현우가 찾아오면 더 자세히 견학시켜줄 것을 손가락 걸어 꼭꼭 약속하고, 푸짐한 선물과 함께 견학을 마쳤습니다.

앞으로도 현우가 잘 성장해서 오래오래 건강히 지낼수 있도록 수서경찰이 계속 응원할께요.^^ 

주민을 안전하게, 주민을 행복하게!

따뜻한 수서경찰, 파이팅~!

 

 

 


11-28 11:05
서울경찰 SNS

서울경찰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eoulpolice@police.go.kr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