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평경찰서 입니다!
은평경찰서에서는 2023년부터 관내 주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위한 치안소식지를 자체제작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은평경찰서 자체 제작 소식지 이름은 연.리.지 입니다.
연리지란? 두 나무가 각기 자라는 중 가지가 맞닿아 하나의 나무가 된다는 뜻입니다.
주민과 경찰관이 서로 소통을 한다는 의미로 민/경 협력치안을 강조하는 의미로 소식지의 이름을 정하였습니다.
한 달 동안 실시한 치안활동을 소식지에 담아 주민들에게 배포하고, 범죄예방 홍보를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4년 상반기 은평경찰서는 관내 주민들을 위해 어떤 활동을 했는지 살펴볼까요?
범죄 분석 및 예방 활동을 계획, 탄력순찰, 도보순찰, 절도대비 포스터 제작 배부 등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먼저 제23대 국회의원 선거기간에 선거범죄를 대비하여 탄력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주민들의 공정하고 소중한 한표를 위해 지역경찰들의 열혈순찰!!
그 다음으로는 관내 무인점포 내 절도를 막기 위하여 먼저 관내 무인점포 전수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범죄예방 경고문 부착 유무를 조사하고, 간이 예방진단까지 실시!
최근 3년간 범죄 핫스팟을 파악하고, 절도 예방 포스터를 자체 제작하여 무인점포에 직접 부착 및 대민 홍보도 실시하였습니다.
주민들의 범죄 불안요소 해소에는 경찰관들의 도보순찰이 빠질 수가 없는데요!
관내 주변 둘레길을 집중적으로 도보 순찰하며, 주민들과 만나 이야기 나누며 관내 취약 요소가 무엇인지 꼼꼼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자율방범대와 함께 범죄취약지 합동 순찰 실시, 택배 도난 홍보 포스터 제작, 배포 등 주민들을 위한 많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주민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기 위하여 이 순간에도 열심히 순찰하는 은평경찰 많이 많이 응원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