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여 불안요인 해소, 신천파출소 활약상!

송파홍보 2022. 11. 7. 08:05

안녕하세요.

송파경찰서입니다.

 

신천파출소에서는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불안요인을 해소해 드리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성범죄 발생지에 주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CPTED 활동을 하였습니다.

※ 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 환경 설계를 통한 범죄 예방

 

관내 '장미아파트'내 공연음람범죄가 발생한다는 다수의 112신고가 접수되었는데요.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였더니,

"아파트 앞에서 음란행위를 하는 사람을 여러번 보았다. 해코지를 당할까 무서워서 피해갔다."

"바로 옆에 한강공원과 연결된 통로가 있어 외부인이 많이 다닌다. 쓰레기 무단투기,음주소란,청소년 비행 등 범죄가 많이 발생한다. CCTV가 많이 설치되어야 할 것 같다." 등 여러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신천파출소는 현장 진단과 범죄분석을 하였고,

관리사무소와 회의를 거쳐 환경개선을 건의한 결과 우범지역에 CCTV를 추가적으로 설치하였습니다.

 

 

PreCAS를 이용한 범죄다발지 분석으로  CCTV 설치 완료

 

 

두 번째로 공원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지자체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탄력 순찰 중 '공원에서 골프 연습하는 사람이 있어 위험하다'는 민원을 접수했는데요.

주민 의견으로는 "몇몇 시민이 골프 연습을 하는데 바로 옆이 도로이고, 차가 다녀서 골프공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우려된다"

"운동을 하던 중 골프공이 날아와 깜짝 놀랐다. 골프채로 땅을 파헤쳐서 공원이 훼손되기도 한다."며 "처벌이 어렵다면 경고성 현수막이라도 달아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골프 연습중인 시민에게는 사고우려를 안내하고 계도하였고,

송파구청과 협업하여 헌수막을 제작하고 게시하여 공원 내 안전사고 예방안내를 실시하였습니다.

 

 

민원 현장에 게시한 안전사고 예방 관련 현수막

 

 

현장에 문제가 있고 현장에 답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기울여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시민중심·현장중심으로 안전한 송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