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서부) 서울서부경찰서가 자담치킨과 국민안전을 위해 손잡았습니다!

서부홍보 2022. 8. 1. 13:06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지난 2022년 7월 12일부터 시행된 개정 도로교통법 다들 잘 알고 계신가요?

 

 

 

 

우회전시에 횡단보도가 나오면 "무조건" 정지 해야하는지,

우회전 할 때 횡단보도 신호등이 꺼질 때 까지 우회전 할 수 없는지 등

언제 어디서든 멈춰야하는지에 대해 최근 깻잎논쟁만큼 뜨거운 논란중입니다.

 

보행자 보행 의무를 강화한 개정 도로교통법이 전국적으로 시행되면서 주요 방송과 언론사에서 지속적으로 보도되고 있으나,

개정된 주요 내용인 교차로 우회방법에 대해 운전자들이 혼란스럽다는 내용 등 부정적인 기사가 게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경찰청에서는 국민들의 수용도를 고려하여 기존 1개월의 계도기간을 10월 11일까지 3개월로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서부경찰서에서는 이 개정 도로교통법을 널리 알려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안전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개정 도로교통법 계도기간 확대에 맞추어 시의적절하게 도로교통법 관련 정책홍보를 위해 ㈜웰빙푸드 자담치킨 본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자담치킨은 이전부터 동물복지에 신경쓰며 국민들이 보다 건강한 치킨을 접할 수 있도록 앞장서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그동안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매뉴얼 등을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이 즐겨 먹는 치킨의 홍보물을 활용해 더 많은 사람에게 경찰청 정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며,

그 첫번째 주제로 개정 도로교통법을 선택하여 법률 주요 내용과 교차로 우회방법에 대해 설명이 잘 되어있는 홍보영상 QR코드를 ㈜웰빙푸드 자담치킨 박스에 삽입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8월 초 부터 약 80만 개가 생산되어 전국 750여개 자담치킨 매장에 배포됩니다.

 

자담치킨과 서부경찰서가 함께 하는 정책홍보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하여

전 국민 대상으로 안전한 치안 유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서부경찰서는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하여 치안만족에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