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중부) 경찰서장이 함께 하는 지역 안전 점검

중부홍보 2022. 3. 25. 15:40

안녕하십니까.

서울의 중심부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 입니다.

 

중부경찰서는 중구 내 필동, 장충공, 광희동, 을지로동, 신당동, 다산동, 약수동, 청구동 신당5동, 동화동, 황학동 등 11개 동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많은 동이 있는만큼 각각의 특색 또한 다양한데요.

다양성에 맞는 맞춤 치안 활동을 하기 위해 중부경찰서장이 직접 지역 안전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먼저 을지지지구대는 대형 쇼핑몰, 평화시장 등 패션의 메카로 밀집된 상권을 이루고 있으며,

몽골타운과 같은 외국인 밀집지역이 있어 그 특색이 강한 지역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희지구대는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신당동 떡볶이 타운과 음식점을 개업할 때 꼭 들린다는 황학동 주방가구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서울3대 시장중 하나로 닭, 돼지 등의 부산물을 중심으로 자양한 품목이 거래되는 중앙시장이 있습니다.

 

 

 

 

약수지구대와 신당파출소는 아파트 및 주택 밀집 지역으로 많은 지역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충무파출소는 필동 예술문화거리, 남산골한옥마을 등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 요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장충파출소는 오랜 역사를 지닌 장충단 공원과 젊음이 느껴지는 동국대학교가 있습니다.

 

 

 

 

을지로3가 파출소엔 힙지로의 유명세에 한몫하고 있는 노가리 골목이 있고, 각종 공구 상가들이 밀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특색이 자리잡은 서울의 중심 치안에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중부경찰서는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