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2024/05/20 10

(서부) 반려견 순찰대와 동네 한 바퀴! 🐶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오는 20일 월요일 저녁, 산책하기 좋은 날씨라서 불광천 쪽으로 산책 나오신 시민분들도 참 많았는데요.응암지구대와 은평구 반려견 순찰대가 함께 응암동 일대를 돌며 범죄 위험 요소는 없는지 등 합동 순찰을 하였습니다. 🐶 🐶 🐶         잠깐! 반려견 순찰대🐶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응암동 공동 치안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서 지난 4월 20일에 발대식을 하였고,은평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반려견, 반려견 주인들과 함께 합동 순찰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려견들은 주인들과 똑같이 반려견 순찰대라는 형광색 옷을 입고 은평구 안전을 위해 순찰을 하였습니다.         순찰 모임 시작 장소는 은평구 참다래공원에서 오후 9시가 되기 바로 전에 모두 모였고..

(서대문) 반려견순찰대와 함께한 지역사회 안전 합동순찰🐕‍🦺🐕‍🦺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서대문경찰서 신촌지구대에서 주민 친화적 순찰 및 협력단체 등을 활용한 예방순찰의 활성화를 위해반려견순찰대와 함께 지역사회 안전 합동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반려견 순찰대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동네 곳곳의안전·교통·범죄 등의 위험요소를 신고하며 안전지킴 활동을 하는 순찰대입니다.             순찰하기에 앞서 신촌지구대에 모여 순찰 경로를 정하고, 순찰 중 주의사항 등 교양을 진행하였습니다.        주민참여형 범죄예방활동의 일환인 반려견순찰대와의 합동순찰을 통해안전사각지대 보완·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가시적인 순찰 실시를 통하여주민이 안심할 수 있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꾸준한 특별치안활동 활성화를 통해 범죄 발생 예방..

(동작) 청소년을 위협하는 마약젤리 등 마약 범죄 예방 홍보 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동작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 관련 예방 활동 및 청소년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관내 학교 주변 공원 등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곳을점검하며 범죄취약요소를 꼼꼼히 체크하고             학교 선생님들과 면담하는 시간을 가지며 평소 청소년들의 학교생활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자체제작한 청소년 마약 범죄 예방 홍보 포스터를 교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에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반 젤리와 구분이 어려워 쉽게 노출될 수 있는마약젤리에 대해 알기 쉬운 사례들을 통해 설명하며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고기타 학교생활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간담회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간..

(강남)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위한 '공원' 안전실태 점검!

안녕하세요~ 서울강남경찰서입니다.5월은 가정의 달이자, 나들이가 많아지는 시기입니다.혹시, 초여름철은 드리운 신록이 방범 CCTV 등을 가리거나 음영지대를 조성하는 등안전 저해요인을 형성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강남경찰은 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철 및 초여름철에 시민의 쉼터이자 대표적 여가공간인'공원' 안전실태 점검활동을 위해 관내 공원으로 향했습니다.  5. 7.(월) ~ 5. 17.(금), 약 2주간 진행한 은 강남구청과 함께 했습니다. - (강남경찰) 범죄예방진단팀(CPO) 및 지역관서 CSO(Community Safety Officer, 지역안전경찰) - (강남구청) 공원녹지과 및 재난안전과        강남서 관내 공원 35개소 대상으로 [공원용 범죄예방진단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공원..

(남대문) 농협중앙회와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지난 5월 8일에는 농협중앙회와 남대문경찰서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출근길 시민들과 대형병원에 진료를 보러 지방에서 올라오는 많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보이스피싱 금융범죄 예방을 위한 안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는 날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습니다.이전에는 단순히 전화를 활용하는 금융범죄가 대세였다면,최근에는 부고장이나 기타 공공기관 사칭하는 문자를 통해 보이스피싱을 시도하는 범죄조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필자가 오늘(5월 20일 월요일) 출근길에 받은 문자인데요.'도로관리과'를 사칭하며 이상한 URL을 함께 보내주었습니다.여러분은 절대 문자 속 URL을 누르지 마십시오.여러분의 휴대전화가 보이스피싱 범죄에 악용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