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양천) 학원가 마약 범죄 예방 홍보 활동

양천홍보 2023. 4. 7. 10:47

4월 6~7일, 학원 집중 이용 시간인 17:00~21:00,

양천경찰은 양천구 관내 학원 밀집 지역을 2개로 구분해 일자별 집중 순찰 활동을 하였습니다.

 

 

 

 

최근 대치동 일대 학원가에서 마약 성분(필로폰·엑스터시 추정)을 섞은 음료수를 시음케 하고

피해자 부모에게 “자녀가 마약을 먹었다”라고 협박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양천경찰은 학원가를 중심으로 마약류가 확산될 우려가 점증함에 따라,

학교 등과의 협력체계를 가동·예방 순찰 등 가시적이고 선제적인 예방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양천경찰서는 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협조하여,

해당 사례 및 관련 예방수칙(식음 금지) 및 즉시 신고에 관한 내용으로 ‘*긴급 스쿨벨 시스템’을 발령 및 전파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카드뉴스 형식으로 전파되며, 학교는 생활지도부장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파되고, e-알리미를 통해 학부모에게도 전파되는 시스템입니다.

 

 

 

 

양천경찰은 지속적으로 청소년 학원 이용 시간, 학원 밀집 지역 주변에 대한 연계 순찰을 강화하고,

마약 관련 112 신고가 접수되었을시,

여청·형사 등 관련 기능에 해당 내용을 신속 전파하여 사건을 처리할 것입니다.

또한 교육지원청 등을 통해 학생·학부모에게 최근 마약 사건 관련 정보를 신속히 공유하고

관내 全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교육을 조기 실시할 예정입니다.

 

 

 

 

양천경찰은 최근 대치동 일대에서 일어난 마약 음료수 사건 관련, 유사사례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약 관련 예방순찰·교육을 위해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