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4/04/03 2

(서대문) 안전하고 행복한 서대문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 합동순찰 실시!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산뜻한 봄이 되어 꽃이 만개함에 따라 행사를 준비하는 지자체와 꽃놀이 갈 준비하는 주민분들로 분주한데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 긴장하여야 하는 법 이에 우리 서대문경찰서는 관내 봄맞이 행사에 따른 인파 몰림 안전사고 예방 및 유동인구 다수 지역 발생 범죄 예방을 위하여 지역사회 안전 합동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봄빛 서대문에서 만나봄' 지역 축제 현장 인근(홍제천 폭포 ~ 안산 벚꽃길, 황톳길)을 위주로 도보순찰을 실시하는 동시에 담당 순찰차를 지정하여 차량 순찰 또한 실시하였습니다. 도보순찰은 주로 2~3인 조를 편성하여 범죄취약지점 사전 점검 위주로 하였으나, 때로는 1인 순찰도 실시하여 주민과 소통하며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자율방범대, 기동순찰대와 상호 협력하여 지역..

(강남) '24년 청소년 정책자문단 발대식 및 사이버 도박 근절 챌린지!!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강남경찰서에서는 '24년 「청소년 정책 자문단*」으로 선발된 자문단원의 적극적인 활동 독려 및 향후 활동방향 안내를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 경찰이 실시하는 청소년 보호 관련 정책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 금년 청소년 정책 자문단원으로는 강남구 관내 총 14명의 학생들로, 선발된 자문단원 정식 위촉 및 정책 자문단 운영 취지, 학교폭력·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해 필요한 기본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앞으로 강남경찰서 여성청소년계에서는 정책 자문단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토의하여 정책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날 발대식에서는 최근 청소년 대상 도박(불법온라인 게임)이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며, 2차 범죄로 이어지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