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중랑) 중랑경찰서 고객을 만족시키다 !

(중랑)홍보 2022. 12. 1. 16:04

 

 

안녕하십니까

다시 돌아온 중랑경찰서입니다. ^^!

 

올해 중랑경찰서는 서울경찰청 총 31개의 경찰서에서 치안고객만족도 최종 2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전년도 15위)

 

※ 치안고객만족도 : 우리서 경찰관과 접촉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를 통해 4개 분야별(민원, 112신고, 교통사고조사, 수사·형사) 처리절차과정, 응대태도, 서비스 품질, 환경 등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것.

 

전년도 대비 13단계나 상승한 치안고객만족도!

 

올해의 중랑경찰서는 내부만족도(직무만족도), 외부만족도(치안고객만족도) 모두 서울청 3위권 진입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받았습니다.

 

 

 

 

올해 기능별 성과회의를 시작한 3월부터 7개월간 연속 1위를 유지하였으나

최근 수사부서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수사부서 환경개선 공사로 인해

방문 민원인의 불편이 초래되어 2위로 하향되었습니다.

 

공사가 완공하는 내년 시점에서는 수사부서에 방문하는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고 치안고객만족도가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먼저 고객의 소리[VOC] 모니터링 구축하여 기능별 개선책 구축 및 공동대응지침을 마련하였으며

기능별 고객만족 체크리스트를 활용, 주기적인 점검과 고객만족명함을 제작 배포하는 등

고객의 궁굼한점을 상시 해결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민원대기실을 설치하고 가구 구매·배치 장애인을 위한 경사로 설치 등 민원들의 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매월 치안소식지를 제작 발간하여 우리서의 종합홍보창구를 마련하였고

이를 통해 현장에서 범죄예방 캠페인 및 홍보활동하여 보이는 경찰활동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

 

 

 

 

내년에도 중랑경찰을 접촉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신뢰가고 친절한 중랑경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