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방배)제 가슴에 선플을 달아주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15. 14:38


제 가슴에 선플을 달아주세요

 

선플 운동 본부와 방배중 학생들이 함께한 선플 운동 실천 협약식

 


 요즘과 같이 인터넷 문화가 활성화되어 있는 이때 여러분은 선플과 선플운동에 대해 얼마나 알고계십니까 ? 악플은 익숙하지만 선플은 다소 생소하시다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善이란? -> +Reply

 ‘선의적인 댓글(positive comments)’을 의미하는 것으로, ‘악의적인 댓글(malicious comments)’인 악플에 대한 반대어입니다.


즉 선플 운동이란

선플운동은 인터넷 악성댓글(악플)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댓글, 즉 선플을 달아 주자는 운동입니다. 


 선플의 효과는 !!

1. 사람들의 마음을 선하게 변화시키면서, ‘그래요’, ‘그렇군요라는 반응들이 나오게 되고악플 일색의 분위기가 순식간에 반전된다.

2. 악플 숫자가 급격히 떨어진다.

3. 선플은 감정적으로 상대를 매도하고 공격하는 네티즌들에게 다시 한 번 자신을 생각할 기회를 갖게 해 준다.

4. 이로 인해 악플이 주도하는 댓글 문화를 건전한 토론문화로 바꾸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 방배 경찰서에서는 이 선플을 독려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 선플 운동 본부, 방배중 학생들과 함께 선플 운동 실천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선플의 상징인 해바라기처럼 따스한 온기를 마음속에 전해주는 아름다운 댓글을 달아준 학생들에게는 깜짝 선물을 전해주었습니다 !


깜짝 선물을 받은 아이들의 미소가 따뜻한 선플만큼이나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D





 최근 인터넷에는 악플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상처받고 슬퍼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도 따스한 미소와 온기가 퍼져 나갈 수 있도록 방배경찰서는 선플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모두 해바라 ~ 기^_^ ]

 

작지만 강한 경찰 방배경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