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화재경보기로 위장된 몰카 주의보!!

송파홍보 2015. 8. 25. 14:40


 

집앞 화재경보기?!
무심코 지나친 몰카 주의보!

 

 

아파트에 흔히 볼 수 있는 화재경보기...

 

 


설치되어 있는지도 잘 모르고, 보더라도 지나치기 일쑤죠...

 

아파트 집 앞에 갑자기 화재경보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민들은 그걸 보고도 관리실에서 설치했겠지.. 무심코 지나치고 맙니다. 그런데 이게 몰래카메라였다는 사실!!

 

피해를 당한 주민들은 전혀 몰랐다고 진술하였는데요~ 보통 위에 달려있는 화재경보기를 그냥 지나쳐왔기 때문에 평소와 똑같았다고 인식하였고, 비밀번호가 노출된 채 절도피해를 당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주민이 입력하는 비밀번호가 그대로 보입니다.

 

모두 아파트 복도에 설치된 화재경보기로 위장된 몰래카메라로 찍힌 영상인데요.

절도범들은 이 몰래카메라를 통해서 비밀번호는 물론 이들의 출입 상황을 알아내 이를 이용하여 범죄에 이용하였습니다.

 

이들은 사전에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제 거리지도를 이용하여 1층 현관에 디지털 보안장치가 없는 아파트를 노렸습니다. 그리고 밤에 침입하여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후 이를 확인하여 사람이 없는 틈을 타서 침입하였습니다.

이 일당들은 이런 수법으로 지난 5달 동안 수도권 일대를 돌며 14차례에 걸쳐 5천여만원의 금품을 훔쳤습니다.

 

 

 

 

 

이런 화재경보기와 모양이 비슷한 몰래카메라는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문제입니다. 일반 화재경보기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육안으로 식별은 힘들고, 평소 관심을 기울여서 못보던 경보기가 있을 경우 관리사무소에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는 노출되지 않도록 손이나 가방, 몸으로 가리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피해를 줄일 수 있겠죠~~!!

 

 

 

 

집 앞도 점검해야하는 웬지 씁쓸한 세상...

안타깝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