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서울경찰이야기/서울경찰 치안활동

서울경찰홍보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범죄예방 인형극!

서울경찰 2013. 5. 10. 16:56

요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흉악범죄 때문에 부모님들 마음이 걱정되고 불안하실 텐데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만큼 소중한 우리아이들 혹시나 우리 아이에게 무슨 일이라도 생긴다면.....

 

서울경찰홍보단에서는 우리 아이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성범죄의 심각성과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아이들이 위험에 처했을 때 적절한 대처방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자연스럽게 교육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바로 성폭력 예방 인형극이 그것인데요~

재미있는 인형극과, 마술 등으로 이루어진 이 공연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범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하였습니다.

 

성폭력 범죄에 대처하는 법!!

 

인형극을 통해서 아이들이 배우게 되니 더욱 이해가 빠르겠죠?

 

 

 

 

수상한 사람이 나타나면 주위에 위험을 알려요~

 

 

 

그러면 포돌이가 나타나 응징을 한답니다. !

 

 

 

인형극에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답니다.^^

 

인형극 공연 중엔 수상한 사람이 접근하면 큰 소리로 주변에 위험을 알리도록 교육하면서 각 상황별 대처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각 상황별 대처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포돌이2.0

 

 

낯선 사람이나 유괴범을 퇴치하는 법!!

어린이가 처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연출하여 낯선 사람이 아이에게 접근해 이름표 보고 유괴, 놀이기구를 이용한 유괴, 먹을 것을 이용한 유괴등 아이들의 잠재적인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적절한 대처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면서,

 

 

 

각종 범죄에 노출된 어린이들의 상황별 대처법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엮어내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인형극에서는 망토맨~ 인기가 최고군요^^;;

 

이처럼 서울경찰 홍보단의 인형극을 통한 성폭력 예방교육이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우리 몸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성폭력과 유괴 위험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인형극과 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성폭력 예방 교육을 해줘 감사드린다고 하였답니다.

 

앞으로도 서울경찰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인형극 등을 통한 범죄 예방요령에 대한 공연을 ‘1311월까지 서울지방경찰청 2층 대강당에서 공연할 계획이며,

접수는 전화(02-700-6381), e-mail(smpa44@hanmail.net)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