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구로) 말을 하지 않고 신고 할 수 있는 '112 긴급신고 앱'

구로홍보 2018. 3. 29. 17:05

112 긴급신고 앱

 

밤늦은 어두운 골목길 누군가 갑자기 뒤에서 쫒아온다면! 

내 앞에서 누군가 위험한 범죄 상황을 목격했다면!  누군가 몰래 집안에 침입했다면!

이런 상황 전화 신고가 어렵다면~  긴급문자신고 아니 더 신속하게 원터치 신고 방법이 있습니다.

 

112긴급신고 앱은 납치·성범죄와 같은 위급한 범죄상황에서 112로 전화하여 신고하기 어려울 경우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12긴급신고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쉽게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자세한 위치를 자동으로 전송하여 신속하게 출동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합니다.

 

 

112긴급신고 앱은 긴급문자신고, 문자신고, 긴급전화신고 등으로 되어 있고 앱을 실행하지 않고 원터치 신고방법으로 스마트폰 외부버튼을 이용하여 전화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아래 사진 참고)

 

 

 

위치정보 사용동의와 사용자 정보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자 정보는 긴급신고 시 112종합신고센터로 전송되는 정보이니 꼭 정확하게 작성해주세요.

 

또한, 112긴급신고 앱의 부가기능으로는 안심귀가서비스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보호자로 설정한 휴대폰에 설정한 전송간격 시간마다 자신의 위치가 보호자에게 전송됩니다.

 

 


또 다른 부가서비스인 Fake Call(페이크 콜), 가까운 경찰서 찾기 있습니다. 페이크 콜은 누군가와 통화하는 것처럼 해주는 기능으로 범죄자가 누군가와 통화하는 사람을 터치하기 힘들다는 걸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가까운 경찰서 찾기는 주변 지구대 파출소도 포함되어 긴급한 경찰서 위치를 알아야 할 경우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합니다.

 

 

 

 

112긴급신고 앱으로 신고하면 경찰은 여러분이 위급한 상황에 처해있다고 판단하고 즉시 출동합니다. 자동으로 신고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허위신고시 형법 제13조(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및 경범죄처벌법 제1조5호(허위신고)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잘못 눌러져 112로 전화가 간 경우에는 전화를 끊지 마시고, 전화를 받은 경찰관에게 전화가 잘못 눌렀다고 설명해주면 됩니다.

 

112긴급신고 앱은 긴급한 상황에서 말로 설명 할 수 없을 때, 전화를 걸수 없는 상황에 사용 할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그동안 모르셨다면 꼭 어플을 설치하여 긴급상황시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