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송파 어벤져스

송파홍보 2018. 3. 19. 17:19

 

송파 어벤져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송파 어벤져스는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오늘은 송파경찰서의 슈퍼히어로 어벤져스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영화 어벤져스의 슈퍼 히어로팀을 모티브 삼아 지역경찰 중에 우수 경찰관을 선정하여 그들을 송파 어벤져스라 칭하고 선정하여 칭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

 

 

그 첫번째 주인공으로 송파서 가락지구대 1팀 이동인 순경이 선정되었습니다. 짝짝짝

 

 

 

 

얼굴부터 훈훈한 이동인 순경은 지난 2월 7일 오후 8시 10분경 가락동 노상 및 미용실에서 발생한 특수강도미수범을 현행범을 체포하여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현장 상황을 생생히 들어보았습니다.

 

 

Q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저는 가락지구대 1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281기 이동인 순경입니다.

팀장님과 여러 선배님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으며 즐겁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Q : 출동 당시 현장상황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A : 순찰도중 흉기를 들고 위협을 한다는 112신고를 받고 마침 신고 장소가 멀지 않아 출동을 나갔습니다.

위치가 정확하지 않아 피혐의자를 찾는 도중 신고자가 도주방향을 알려주었고, 도주로를 따라 수색 도중 순찰차를 보고 도주하는 거동수상자를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방검복과 방검장갑을 착용 후 순찰차에서 내려 도주하는 피혐의자를 추격하여 검거하였고 신체를 수색한 바 점퍼 안에서 칼 2자루를 발견하였습니다.

 

 

 

 

Q : 피혐의자가 칼을 들고 위협한다는 신고였는데 겁나진 않으셨나요?

 

A : 가락지구대 전입 후 흉기를 든 강도 신고를 처음이었고, 사고 없이 검거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됐지만,

출동하면서 조장인 선임 경찰관님과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제압할 수 있고, 저항을 최소화할지 애기를 나눴고 추격 도중에도 피습에 대비하고 있었기에 안전하게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Q : 팀원과 함께 있어 가능한 일이었네요. ^^  팀원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A : 선임 경찰관님과 서로 믿고 의지하여 신고 출동을 하였기 때문에 안전하게 검거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팀장님과 팀원들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도와주셔서 든든하게 일하고 있고, 늘 좋은 말씀과 격려 덕분에 더 즐겁고 유익하게 근무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근무 틈틈이 신고장소 주변을 집중순찰하고, 수시로 방범진단 및 문안순찰하고 있는 이동인 순경!

당시 술취한 주취자인줄로만 알았는데, 칼을 들고 있었다는 사실에 너무 놀랐다는 신고자는 출동 경찰관에게 고맙다는 말만 계속하십니다.

 

 


 

 

송파의 치안유지를 위해 오늘도.. 지금도.. 열심히 근무하고 계신 이동인 순경

그리고 지역경찰 여러분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