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중랑) 그것이 알고 싶다!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2. 27. 22:13

지난 2월 매순간 뜨거운 감동을 안겨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이 끝났습니다. 화제의 "영미야~~~~~~~!!" 아직 기억이 생생하시죠?  그 열기에 이어 오는 3월 9일부터 평창에서 2018 동계패럴림픽이 이어집니다~~


그럼 패럴림픽이 어떤 것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패럴림픽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가 주최하여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를 말합니다. 4년마다 올림픽이 끝나고 난 뒤 올림픽 개최도시에서 개최(하계, 동계)하는데 이번 평창동계패럴림픽은 열두번째 대회입니다.

패럴림픽은 원래 척추 상해자들끼리의 경기에서 시작되어 'paraplegia'(하반신 마비)과 'Olympic'(올림픽)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최근에는 다른 장애인들의 경기가 추가되면서 그리스 접두사 'para'(나란히, 옆에)의 의미로 올림픽과 나란히 개최된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한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동계패럴림픽에서 은메달 2개를 수확했습니다.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패럴림픽 알파인스키에서 한상민 선수가 최초의 메달(은메달)을, 2010년 밴쿠버 패럴림픽 휠체어컬링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2010년 밴쿠버 대회 종합 10위 최고 성적!)

또한 우리나라는 1988년 서울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이어 이번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유치하여 동·하계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함께 개최한 역사상 최초의 나라가 되었습니다~~~

 




2018평창동계패럴림픽, 대한민국은 역대 최고 성적을 노립니다!

이번 동계패럴림픽은 사상 처음으로 아이스하키와 휠체어 컬링,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스노보드 6개 전 종목 출전 예정입니다. 특히  크로스컨트리스키 세계랭킹 1위 신의현 선수(15km 종목 출전)가 금메달을 딸 것이 유력해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평창패럴림픽을 즐기는 방법! 한 번 알아볼까요~~?

패럴림픽은 2018년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열리고,

평창, 강릉 두 곳에서 열리므로 사전에 경기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 대회 기간 중, 일반 차량에 대해서는 경기장 진입 및 주차가 통제됩니다


대회 홈페이지(https://www.pyeongchang2018.com/ko/paralympics/venues/)에서 상세한 교통정보를 제공하니 경기장을 찾기 전에 먼저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바일어플리케이션 ‘GO평창’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고 자세한 경기장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회식이 열리는 평창올림픽 스타디움 가는 법> 




<어플리케이션 ‘GO평창’ 안내 예시>




이번 평창 동계 패럴림픽을 위해 경찰은 1일 최대 13,000명을 배치 범죄예방, 테러예방, 순찰업무, 민원업무, 통역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평창 동계패럴림픽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출처: 2018 평창 패럴림픽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