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웹툰·영상·사진/사진

서울경찰 Instagram 월간 사진 TOP 3 - 2018년 2월호

서울경찰 2018. 2. 5. 10:14

 

 

안녕하세요. 서울경찰 뉴스레터 구독자 여러분.

벌써 2018년 달력도 그 첫 장을 넘겼는데요.

새해를 맞아 세운 계획들은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

 

오늘은 서울경찰 뉴스레터의 새 코너 "인스타그램 월간 사진 TOP 3"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지난 한달 동안 서울경찰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사진들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사진 세장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구독자 여러분도 요즘 대세 SNS인 인스타그램은 잘 알고 계시죠?

 

인스타그램은 글보다는 사진과 해시태그를 이용한 소통법으로 10~20대 이용자의 지지를 받고 있는 SNS로, 최근엔 생방송 기능을 지원하며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나 연예인이 마케팅 플랫폼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요.

 

저희 서울경찰 역시, 지난 2015년 5월 19일 '서울경찰의 어느 멋진 하루'를 콘셉트로, 역동적인 경찰 활동을 포착한 사진을 공유하며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2018년 1월 서울경찰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사진 중에 시민 여러분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사진이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사진은 늦은 밤 영하의 날씨에 음주운전 단속을 벌이는 경찰관 모습입니다.

강추위에 맞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근무 중인 모습에 많은 분이 '좋아요'로 응원해 주셨습니다.

 

음주운전은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피해를 주게 되니 술 약속이 있는 날은 반드시 차량을 놓고 다니세요! ^^

 

 

 

 

 

간혹 평창파출소가 강원도 평창에 있는 파출소로 착각하고 "경운기가 논두렁이에 빠졌다"고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강원도 평창에 있는 파출소 아닙니다! 서울 종로경찰서 평창파출소입니다. ^^

 

평창올림픽을 응원하는 하나 된 열정 하나 된 대한민국! 서울경찰이 파이팅을 외치며 응원하는 모습에 "재미있네요.^^ 진짜 강원도 평창파출소인 줄 알았다", "센스 있네요." 등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TOP1에 선정된 사진은

1968년 1월 21일 당시, 대통령 암살 지령을 받고 청와대 앞까지 진출한 무장공비 31명을 온몸으로 막아내며 목숨을 거둔 故 최규식 경무관, 故 정종수 경사 순직 제50주기 추모행사 사진에 많은 네티즌들이 애도와 추모를 해주셨습니다.

 

50년 전 이 두 경찰관의 용기와 희생이,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 해도 큰 무리는 아닐 것입니다.

 

두 분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위 TOP3에는 선정되지 못했지만,

서울경찰 인스타그램에는 서울경찰의 열정과 스토리가 담긴 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많이 팔로우 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지내요. ^^

 

 

서울경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 https://www.instagram.com/seoul_pol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