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서울경찰이야기/서울경찰 치안활동

서울경찰 인스타그램을 빛낸 사진 TOP 5

서울경찰 2018. 1. 3. 09:45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정유년(丁酉年) 한 해가 저물고 무술년(戊戌年)이 찾아 왔습니다. ^^


새해가 되면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게 되는데요.

지난 한 해 동안 있었던 의미 있고 소중했던 추억들을 생각해보며 2017년 서울경찰 인스타그램을 빛낸 사진 TOP 5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서울경찰 인스타그램은 2015년 5월 19일에 오픈하여 현재까지 팔로워수 3만 명을 넘을 만큼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데요.

1년 동안 게시된 사진 중에 시민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았던 사진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사진은 늦은 밤 매서운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은 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동네 구석구석 위험요소가 있는지 살피고 있는 경찰관의 멋진 모습입니다.

서울경찰의 수고에 많은 분이 '좋아요'로 응원해 주셨습니다.




우리 동네를 순찰하는 따뜻한 경찰 ^^

TOP4에 선정된 사진은 저녁노을에 물든 관악구 난곡동의 골목을 구석구석을 순찰 중인 경찰관을 담은 사진인데요.

이에 네티즌들은 "늠름한 뒷모습 멋져요 ^^", "든든합니다!" 등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경찰 아저씨의 눈높이 인사법 ^^


TOP3에 선정된 사진은 귀여운 꼬마아이가 안전한 하굣길을 위해 순찰 나온 경찰관에게 수줍은 듯 인사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의 해맑은 모습을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경찰 아저씨!

이 둘의 케미가 폭발하여, 많은 시민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네요~ ^^




TOP2에 선정된 사진은 서울경찰청사 창문을 이용하여 '시민안전' 메시지를 표현한 사진입니다.

서울경찰은 오로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밤낮없이 노력한다는 의지를 담은 이 사진에 많은 '좋아요'와 '댓글'이 달렸습니다.




TOP1에 선정된 사진은 무엇이었을까요?

눈이 펑펑 내리는 날, 광화문 광장을 순찰 중인 경찰관 사진이 '좋아요' 3,506개로 가장 사랑받았던 사진에 선정됐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당당함을 잃지 않고 맡은바 임무를 위해 순찰하는 경찰관의 모습에 많은 시민들이 '좋아요'를 눌러주었습니다.


시민의 안전과 질서를 위해 열심히 근무하는 서울경찰에게 앞으로도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위 TOP5에는 선정되지 못했지만,

서울경찰 인스타그램에서 여러분이 좋아할 만한 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경찰의 더 많은 사진과 이야기를 원하시면 서울경찰 인스타그램을 팔로잉해주세요. ^^


서울경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 https://www.instagram.com/seoul_pol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