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강서) 즐거운 휴가철, 휴가용품 할인 사기에 유의하세요!

강서홍보 2017. 6. 6. 11:53

(강서) 즐거운 휴가철, 휴가용품 할인 사기에 유의하세요!

 

 

6월, 무더운 여름의 시작입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모두들 산, 강, 바다 등 자신만의 휴가를 계획하는 데 한창이실 텐데요!

 

그런데, 이 시기를 집중적으로 노리는 범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십니까?

 

 

바로, 휴가철 숙박시설, 교통권, 놀이용품 등 판매 사기입니다.

 

 

2015년 접수된 휴가용품 사기 피해 신고는 총 798건인데, 이 중 약 30%232건이 7,8월 두 달에 집중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물놀이 시설·용품 할인권 91(39%)으로 가장 많으며,

항공기·렌터카 등 교통권 53(23%), 숙박·캠핑권44(19%) 순입니다.

 

이러한 사기 범행들은 주로 쇼핑몰(오픈마켓) 또는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데요!!

 

 

구매 수요가 많은 시기에 최저가’, ‘긴급’, ‘OOO 개 한정 등을 미끼로 소비자들을 현혹시켜서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주지 않고 급하게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죠.

 

이러한 범죄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건 구매 시 충동구매는 삼가시고, 개인 간 직거래 시 결제 대금 예치 서비스(에스크로)를 이용하신다면 보다 안전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 또한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서 배포하는 사이버 캅」 어플을 설치, 인터넷 사기 신고 이력을 조회하신다면 금상첨화랍니다~!! ★

 

휴가철 물품사기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휴가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한 나쁜 범죄입니다.

 

혹시 위와 같은 피해를 입으셨다며 즉시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여 피해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경찰 가족 여러분,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