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도봉)'밀당'수법을이용한 절도범을 아시나요?

도봉홍보 2016. 2. 4. 13:20

밀당 수법을 이용한 절도범을 아시나요?

밀당 : 밀고 당기기, 남녀 간의 관계에서 좋아하듯 행동하다가도 튕기는(?) 미묘한 심리 싸움으로 많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여기 밀당을 이용한 절도범이 있는데요.

밀당하며 심리를 이용해 사기로 훔치는 것 아니냐고요? 이번 밀당은 좀 다릅니다.

 

깊은 밤 한 식당입니다. 이처럼 셔터로 폐쇄되지 않은 유리문으로만 되어 있는 식당이 많이 있죠? 범인은 이런 식당만을 노렸습니다.

범인은 지나다니는 사람이 없을 때 잠겨져 있는 문을 잡고, 밀고 당기기를 반복합니다.

강하게 힘을 주어 수차례 반복하자 잠금장치가 견디지 못하고 부서지면서 문이 열리게 됩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온 범인은 간이금고에 들어있는 현금을 훔쳐 달아났습니다.

 

도봉경찰서 강력팀에서는 위와 같은 수법으로 12회에 걸쳐 325만 원 상당을 훔친 피의자를 검거ㆍ구속하였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하며 범행하였지만 뛰어난 강력형사들이 동선을 추적하고, 주변 CCTV 검색 하던 중 편의점에서 돈을 바꾸는 장면을 포착!

마지막으로 사라진 지점 주변에서 잠복근무 중 검거하였습니다!

 

최근 식당, 휴대전화매장, 편의점 등에서 이런 밀당 수법을 이용한 절도 범행이 늘고 있습니다. 강력한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셔터 폐쇄 등 주의가 요구됩니다.

그리고 혹시 피해를 당한다면 112에 신고하여 명탐정 콜롬보만큼 뛰어난 대한민국 형사에게 도움을 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