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웹툰·영상·사진/웹툰·영상

(강서)우리동네 살피미와 범죄도 예방하고 교통사고도 예방해요

강서홍보 2015. 10. 2. 16:56

우리동네 살피미와 범죄도 예방하고 교통사고도 예방해요!

 

 

 

강서구 구석구석을 누비는 우리동네 살피미. 사전을 찾아보면 살피다 라는 말은 두루두루 주의하여 자세히 보다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강서경찰서에서는 올해 1월부터 '우리 동네 살피미'를 운영해오고 있는데요. 우리 동네 살피미란? 주택가 골목 등 동네 지리에 익숙한 배달업체 종사자들로써, 우리 동네 살피미로 지정하여 늦은 밤, 음식을 배달하면서 범죄에 노출된 학생과 노약자 등을 발견 시, 그들에게 도움을 주거나 경찰에 신고하여 안전한 동네를 만드는 우리 동네 파수꾼 역할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현재 80여 개의 배달업체와 범죄예방 MOU를 체결하고 자율적으로 범죄예방에 힘쓰며 치안유지에 도움을 주는 우리 동네 살피미.

 

 

경찰관들은 매일 도보 순찰을 할 때, 각각 2곳 이상의 살피미 업체를 방문하여 그들을 통해 주민 의견을 듣고 순찰에 반영하여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살피미 간담회를 통해 비행청소년 우범지역 또는 공원내 주취소란자가 자주 나타나는 지역 등을 시시각각 제보받는 등 서로 협력하며 나날이 민경 치안협력체제가 견고해지고 있음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지난 21, 공항지구대 윤경화 순경은 평소 업무에 많은 도움을 주는 살피미분들을 응원하고자 달콤한 초콜릿과 사탕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안전모 착용은 Yes! 보도통행은 No!’라는 중요한 메시지도 함께 동봉하며 포장을 마무~으리했죠.

 

 

윤 순경의 두 손 가득 달콤한 사탕 주머니에 함박웃음 짓는 우리동네 살피미!!!                  한 입 베어 물면 피로가 싹 달아나는 초콜릿과 교환한 것은 교통법규준수 다짐이었습니다.

 

 

가까운 거리라는 이유로 또는 답답하다는 이유로 안전모를 미착용한다면 교통사고 발생시, 그 충격은 오토바이 운전자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오토바이는 차량과 마찬가지로 차도를 이용해야 하고 사람들이 통행하는 보도(인도)를 이용해서는 절대 안 된다는 점도 살피미 분들이 꼭 기억해주었으면 합니다.

경찰관과 함께 우리 동네 치안을 유지하는 제3의 눈, 우리동네 살피미.                          살피미와 함께 범죄도 예방하고 교통사고도 예방하여 더욱 안전한 강서를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