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동작) 주민들과 함께하는 4대악 상담실

동작홍보 2015. 8. 28. 16:12

주민들과 함께하는 4대악 상담실

서울동작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4대악 상담실을 운영하였습니다.

4대악 상담실이란? 친화적·공감적 학교폭력 및 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악 근절 예방활동을 위해 경찰 ·주민들 간 파트너쉽 형성, 비행학생 선도 등 자녀교육 보완으로 안전적·친화적 자녀교육의 장 마련, 학교폭력 및 성폭력·가정폭력 등의 피해를 당하고도 신고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경찰서에 찾아오는 것을 꺼리는 주민들을 찾아 지원해 주는 맞춤형 4대악 치안활동입니다.

찾아가는 4대악 상담실은 2015.6. 30.부터 지금까지 계속 시행 중에 있고, 동작구청과 협업으로 동작구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일주일에 1~2회 대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상담실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날은 동작구 상도동에 소재한 현대 엠코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찾아가는 4대악 상담실을 운영하였습니다.놀이터에서 만난 엄마들에게 4대악 홍보와 아동 사전지문등록을 설명해주고 경찰관이라며 좋아하는 아이들과 사진도 찍었답니다.

 

상담실에 찾아온 할머니가 계단 오르는 걸 힘들어하셔서 직접 의자를 밖으로 가지고 나와 상담도 해드리고 요즘 몸이 안 좋으시다는 이야기에 안마까지 해드리는 센스까지...^^

아파트 내 게시판에 홍보물을 게시하고 아파트 지역주민들을 찾아다니며 열심히 4대악 척결을 위한 경찰의 활동을 홍보하였습니다.

4대악 상담실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뉴스 “뉴시스”에서도 취재를 했었어요.

 

아파트 단지에 많은 주민이 오가며 수고한다는 격려 한마디에 오늘 하루의 피로도 싹 잊었습니다. 오늘도 우리 동작경찰은 4대악이 없는 행복한 동작구를 위하여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서울경찰 많이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