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광진) 게 섰거라! 범인 잡는 형광물질 <특수 형광물질 도포>

광진홍보 2015. 6. 30. 17:35

게 섰거라! 범인 잡는 형광물질

- 특수 형광물질 도포 -

 

<출처 : C&M > 

 

요즘 뉴스를 보면 건물 외벽 난간과 가스배관을 타고 원룸과 연립, 다세대 주택 등에 침입해 절도 등 범죄 행각을 벌였다는 소식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런 뉴스를 접할 때마다 연립과 다세대 주택 등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불안감이 날로 늘어날 것 같습니다.

 

  

  <출처 : C&M > 

 

광진경찰서에서는 주택가 곳곳에 특수 형광 물질을 이용하여 강력범죄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특수 형광 물질이 도포된 곳은 광진구 중곡3동 일대입니다.

이 일대는 좁고 복잡한 골목길로 연립과 다세대 주택이 밀집된 곳으로, 난간과 가스배관을 타고 창문으로 침입하여 강절도, 성범죄 등 강력범죄 발생의 우려가 높은 곳입니다.

<출처 : C&M > 

 

특수 형광물질은 손이나 옷, 신발 등에 묻으면 잘 지워지지 않고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자외선 특수 장비를 이용하여 흔적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범인 검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특수 형광물질을 도포한 지역에는 경고 간판을 설치하여 범인에게 경각심과 심리적 압박감을 주어 범죄를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효과도 내고 있습니다.

 

지난 61일부터 10일까지 침입절도와 성폭력 범죄 발생이 우려되는 광진구 중곡3동 일대 700세대에 1차로 특수 형광물질 도포작업을 마무리하였으며, 올해 안에는 광진구 전역에 걸쳐 추가로 3,300세대에 도포하여 4,000세대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주민의 안전과 평온을 지키기 위한 광진경찰서의 노력은 앞으로도 쭉~ 계속 됩니다.